×

[비즈 포커스] 아이오아이, 너무너무너무 기다린 데뷔 5주년 기념 라이브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아이오아이(비즈엔터DB)
▲아이오아이(비즈엔터DB)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데뷔 5주년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만난다.

아이오아이는 4일 오후 7시 데뷔 5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I.5.I - Yes, I love it!'를 kt 올레tv, Seezn(시즌), TVING(티빙)을 통해 무료로 생중계 한다.

아이오아이는 2016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선발된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으로 총 11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같은 해 5월 4일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정식으로 데뷔했으며, 약 1년 동안 방송가를 휩쓸었다.

아이오아이는 데뷔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국민 프로듀서'들이 뛰어난 재능을 가진 '연습생'들이 '가수'로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시청자와 연예인이라는 관계를 뛰어 넘은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한 덕분이다.

이들의 아이오아이의 성공은 이후 '프로듀스' 시리즈가 세 번이나 더 방송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후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등으로 이어지는 2010년대 후반 오디션 열풍의 기초를 쌓았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해산 이후 각자의 위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이오아이는 2017년 마지막 활동 당시 "5년 후에 재결합하자"라는 약속을 남겼고, 이후에도 음악 방송 무대나 각종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서로를 향한 변함 없는 마음과 끈끈한 우정을 이어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아이오아이 데뷔 5주년을 자축하고, 오랫동안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을 기다렸던 팬들의 마음에 응답하고자 데뷔일인 5월 4일에 맞췄다. 지난 4년 동안 수 차례 재결합 이야기가 나올 만큼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그룹인 만큼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이날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중국에 체류 중인 주결경과 드라마 촬영 스케줄이 있는 강미나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 함께 하지 못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