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머니게임' 몇부작? 화제의 참가자 파이까지 탈락…알 수 없는 결말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머니게임 7화 캡처(사진=유튜브 '진용진' 채널)
▲머니게임 7화 캡처(사진=유튜브 '진용진' 채널)

'머니게임'이 결말까지 몇 부작 남지 않은 같은데, 최종회를 앞두고 참가자들의 투표 결과에 따라 4명이 탈락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진용진'에 '배신과 정치, 4명의 탈락자 발생'이라는 제목의 '머니게임' 7화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참가자들은 투표 2시간 전 광장으로 나와 대화를 나눴다. 4번(논리왕 전기)는 "이제 평화와 화합이라는 단어는 7일차 밤에선 통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의 말에 7번(가오가이)은 "만약 '머니게임' 첫 날로 돌아간다면 본인이 했던 플레이나 이런 것 수정하겠나"라고 질문했다. 논리왕 전기는 5번(이루리)처럼 '착한 포지션'을 취하고 싶다고 말했다.

6번(파이)은 "어떤 결과든 좋게 받아들일 것이고, 만약 제가 탈락하거나 누군가가 탈락을 한다면 서로를 위해 자기가 사용했던 짐은 문 앞에다가 놔 달라. 써야 하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투표가 시작됐다. 1번(공혁준)과 4번은 6번을, 나머지 참가자들은 1번과 4번을 각각 3표씩 투표했다. 결국 재투표가 이뤄졌다.

투표 결과가 공개되기 전 4번은 1번 방으로 향해 2번(산범)에게 무전을 했다. 1번은 "2번님 술 한 잔 하자. 좋은 오빠 동생으로서 한 번 술 한잔 하고"라고 말했다. 재투표 결과 1번과 4번이 탈락했다.

통행 금지 시간 동안 6번은 5번과 8번(니갸르) 방을 찾아갔다. 그는 다음 투표를 위해 7번을 떨어트려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투표 전 자신의 방을 방문한 7번 앞에서 6번은 눈물을 보였다.

이후 진행된 투표에서 2번과 3번, 7번은 광장에서 함께 의논한대로 자신을 찍었으나 5, 6, 8번이 7번을 투표해 3번째 탈락자는 7번이었다. 그런데 다음날 확인 결과, 6번 방도 폐쇄된 상태로 파이 역시 자진 퇴소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머니게임’ 최종회는 15일 공개될 예정이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