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등록'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예비후보가 12일 경상북도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본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등록’.(사진=선대위)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등록’.(사진=선대위)

임 후보는 “지난 4년, 코로나 위기에도 배움을 중단하지 않았고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어,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지난 4년간의 교육감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을 넘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기 위해 재선 도전에 나섰다”며, 각오를 다졌다.

또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학교가 그 후유증에서 벗어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신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4년간 구축해 놓은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교육으로 도약을 실현하고, 경북 아이들이 전국에서 가장 행복한 학창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종식 후보는 “저는 개인적인 욕심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만은 누구보다 욕심이 큽니다. 경북 아이들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큰 욕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4만 5000여 교육가족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이어갈 100년을 준비하는 믿음직한 경북교육을 약속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