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신풍동출신 이경훈 씨, 국회 '참의원보' 등 희소자료 '141건 기증' 

김제 신풍동 출신 이경훈씨(사진 왼쪽)가 총 141건의 역사자료를 기증했다. 이에 지난 11일 기증원을 교부했다.(사진=김제시)
김제 신풍동 출신 이경훈씨(사진 왼쪽)가 총 141건의 역사자료를 기증했다. 이에 지난 11일 기증원을 교부했다.(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은 신풍동 출신 이경훈씨로부터 총 141건의 역사자료를 기증받고, 지난 11일 기증원을 교부했다.

기증된 자료는 '선남발전사' , '조선공로자명감' , '1960년 재건부 해외 홍보용 브로셔' , '참의원보' 등 희소한 일제강점기 및 해방 이후 근현대사 자료와 신풍동 생활 역사자료이다.

'1960년 재건부 해외 홍보용 브로셔' 는 국가 재건을 위해 광업·기계·건축 등 산업 분야에 총력을 기울이던 역사가 잘 나타나 있으며, 유기·목기·자기의 제기 일습과 3기의 재봉틀 등 각종 생활 도구는 이경훈씨 댁 살림 규모를 보여준다.

이경훈씨는 “기왕이면 집안 자료가 지역에 보존 활용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문중에 뜻을 모아, 박물관에 기증했다.” 고 말했다.

전준미 벽골제아리랑사업소장은“ 이경훈씨의 기증에 감사드리며, 자료들이 김제 지역사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에 기증된 자료는 향후 지역사 연구에 활용되고 기획전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