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드림 봉사단, '치안&플로깅 캠페인' 실시

마음드림봉사단과 중부경찰서가 ‘치안&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드림봉사단과 중부경찰서가 ‘치안&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마음드림봉사단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대전의 중부경철서와 함께 환경캠페인 시즌 5인 ‘치안&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들공원 일대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쾌적한 환경이 곧 안전한 치안유지로 이어진다’는 주민의식 전환의 계기로 마련됐다.

마음드림봉사단은 대전지역의 중·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 13일, 화상회의 줌(ZOOM)을 통해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으로는 ▲O.T. 및 인성 강연 ▲플로깅교육 ▲ 중부경찰서 관계자의 캠페인 지침안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4일에는 약 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중부경찰서에 모여 봉사 도구(조끼, 집게 등)를 지급받은 후 약 1시간 30분 동안 대전 중구의 우리들공원 일대를 돌며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 사전교육과 플로깅 봉사활동을 통해 총 3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증받게 된다.

김선영 중부경찰서장은 “이번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플로깅’ 행사로 대전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우리들공원에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효과적으로 범죄를 예방하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개인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는 본 자원봉사 캠페인의 잇점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점진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대전지역 청년들이 '봉사활동으로 마을을 변화시킨다'라는 취지로 창단한 마음드림봉사단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활동 이외에도 노인인식개캠페인, 코로나극복을 위한 독거노인대상 손편지쓰기 봉사활동 등을 계속 진행해왔다. 이번 ‘치안& 플로깅 캠페인’에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