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정치인 따라 하기' 반복 유권자 기망 행위

김병우 후보가 16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제공=김병우 후보)
김병우 후보가 16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제공=김병우 후보)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병우(현 교육감) 충북도교육감 후보가 16일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때마다 ‘정치인 따라 하기’를 반복하는 후보자들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병우 후보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백년대계를 준비하는 모습이 아닌 오로지 승리에만 매몰된 야합의 현장을 오늘 목격하게 되어 교육자의 한 사람으로서 반갑다는 인사를 전할 수 없을 정도로 분노와 슬픔을 느낀다”라며 “올바른 정책으로 유권자의 꿈의 도구가 되어야 할 교육감 선거에서 제대로 된 공약이 아닌 정치인 따라 하기에만 급급한 행태가 과연 교육자로서 할 일인지 되묻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4년 전에도 같은 모습을 반복해 유권자의 냉엄한 심판을 받았음에도 또다시 이런 구태로 유권자의 눈과 귀를 가리려 하고 있다”라며 “더욱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대전환의 중요한 시점에 과거로의 회귀마저 부르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현장교육 전문가라고 자처하며 교육감 선거에 도전했던 후보마저 이런 야합에 결국 동참했다”라며 “남은 후보자는 지금까지 교육가족 모두가 일궈온 충북교육의 성과마저 폄훼하며 부정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선택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충북교육의 미래가 달렸다”라며 “저 김병우는 코로나를 잘 극복한 코로나 이후 첫 교육감으로서 공교육의 세계적인 모범을 완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안심할 수 있는 교육복지를 완성해 교육주체 모두가 충북교육을 이끌도록 잘 준비하겠다”라며 “충북교육 4년을 누가 이끌어야 하는지 유권자 여러분의 선택에 확신을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