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부천대장 A1블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사진제공=LH) LH ‘부천대장 공공주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사진제공=LH) LH ‘부천대장 공공주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경기지역본부에서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부천대장 공공주택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접수된 작품들을 통해 나타난 국민이 원하는 주택단지의 특징은 지역과 함께하는 커뮤니티의 구현, 입체적 건축계획을 통한 다채로운 보행 경관조성, 가로와 단지 내 외부공간 연계로 총 3가지이다.

대상작인 ‘우리마당, 동네마당-마주보는 마을 만들기’는 마당 간 연결을 통해 이웃 간 우연한 만남이 일어나며 다양성이 표출되는 활동적인 단지 풍경을 제안했다.

특히, 주택 단지는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상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모두의 마을’은 지역 주민 모두에게 열린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용도로 변형 가능한 모듈화 된 커뮤니티 시설과 외부 공간을 제안했다.

우수상 수상작들은 가로변으로 보행 경관을 풍성하게 하고, 단지 내 마당공간과 커뮤니티 공간이 가로변과 연계돼 지역주민의 단지 유입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LH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 영상을 유튜브 채널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게시할 예정이다.

박철흥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흥미롭고 다양한 국민 의견을 수렴해 공공주택 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국민 소통을 통해 국민이 만족하는 공공주택 거주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