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의회는 1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이철우 의원, 부의장에 이동협 의원을 선출했다.
(사진=김진태 기자) 제9대 경주시의회 개원식
이철우 신임 의장은 1차 투표에서 21명 전체의원의 지지를 얻어 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사진=김진태 기자) 제9대 의장 투표
이어서 실시한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동협 의원이 1차 투표에서 19명의 지지를 받아 선출됐다.
(사진=김진태 기자) 신임 이철우 의장, 시민들의 복리증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
신임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다”며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견제와 균형을 통한 동반자적 관계를 정립하고, 의회 전문성 강화와 시민들의 복리증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김진태 기자) 이동협 신임 부의장, 주민의 행복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신임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은 “제9대 부의장으로서 의장을 비롯해 상임위원장들과 상호 협력을 통해 주민의 행복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 인사를 전했다.
이어진 전체의원 간담회에서는 상임위원회 구성을 협의하고, 오후 4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9대 경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