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제9회 학술제 개최

간호 학술제
간호 학술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09월 28일(목) 본교 VR강의실에서 내·외빈과 교직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학과 제9회 학술제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9회를 맞는 간호학과 학술제는 근거기반 임상실무 능력 함양을 위한 연구능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행사, 간호학과 3학년 윤소윤 외 182명의 학생들은 1년 동안 간호논문세미나를 통해 연구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주된 관심인 학교생활과 코로나 19로 달라진 생활양식 관련된 주제 등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하였다.

학술제 발표는 “간호대학생의 집중수업으로 인한 학업스트레스와 사회적지지가 중도탈락의도에 미치는 영향”외 3편과 16편의 포스터 발표로 진행되었다.

간호 학술제
간호 학술제

최재혁 총장은 “3학년 바쁘고 힘든 시기에 성과를 이룬 것을 축하하며, 힘들고 어려운 순간을 잘 이겨서 좋은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며 격려와 지지의 말을 전했다.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7월 8일(금)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22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 공식 인증 받아 명실상부 보건의료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 했다. 인증기간은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7년 12월 11일까지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하여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여 인정하는 제도이다.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