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악마, 광화문서 대~한민국 외친다! 거리 응원 승인 받아 [카타르월드컵]

한국 축구대표팀 서포터즈 ‘붉은악마’가 거리 응원 승인을 받았다.

‘붉은악마’는 22일 오후 2022 카타르월드컵 거리 응원과 관련, 서울시 승인을 받아 광화문 광장에서 대표팀을 향한 거리 응원에 나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월드컵 거리 응원은 한국 축구의 자랑이자 또 대표 이벤트였다. 그러나 최근 벌어진 ‘이태원 참사’로 인한 애도 분위기에 따라 일정이 취소됐다. 이후 ‘붉은악마’는 거리 응원 추진에 나섰고 서울시에 광화문 광장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서울시는 이에 대해 승인하며 월드컵 거리 응원이 가능함을 밝혔다. 이에 따라 24일(한국시간) 우루과이전부터 시작되는 대표팀 경기를 거리 응원을 통해 지켜볼 수 있게 됐다.

‘붉은악마’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거리응원 추진 발표문을 낸 이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오늘 자로 광화문광장 거리 응원 사용에 대한 서울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우리 붉은악마는 우리나라의 첫 경기까지 남은 기간 그리고 월드컵 기간 내내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하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거리 응원이 될 수 있도록 방심 없이 준비하겠습니다.

11월 24일 첫 걸음부터 붉은악마는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우리 모두가 붉은악마고 국가대표입니다 우리의 상징과도 같은 광장이 함성과 환희로 가득 찬 모습을 우리 스스로 그리고 전 세계에 보여 주십시오.

앞으로 시작될 년 영광의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국민여러분을 광화문 2022에서 기다리겠습니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