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독일에 2대 1로 승리…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청신호'



일본이 독일을 상대로 대역전극을 벌였다.



일본은 23일 오후 10시(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독일을 2대 1로 승리를 거뒀다.



독일은 직전 월드컵 경기인 2018 러시아 대회 조별리그 3차전 한국전에 이어 또 한 번 아시아 국가에 일격을 맞았다. 앞서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에 2대 1 역전승을 거둔 사우디에 이은 월드컵이변이다.



일본은 전반에 밀리며 예상대로 패하는 듯했다. 하지만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의 용병술이 빛났다. 일본이 0-1로 밀리자 도안 리쓰(프라이부르크), 아사노 다쿠마(보훔), 미나미노 타쿠미(AS모나코) 등을 투입했다. 이들은 모두 일본의 골에 관여했다.



일본은 이날 기록한 유효 슈팅 3개 중 2개를 골로 연결시키는 놀라운 골 성공률을 보였다. 전체 슈팅수를 보더라도 일본은 11번 시도해 2골을 챙긴 반면, 독일은 슈팅 25번을 날렸지만 필드골은 하나도 올리지 못했다. 일카이 귄도안(맨체스터시티)이 전반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뽑은 후 독일의 추가골은 없었다.



점유율은 독일 65%, 일본 22%(경합 13%)로 독일이 앞섰다. 중거리 슈팅 수 등도 독일이 우세했다. 하지만 축구에서 결국 중요한 건 골이다. 일본이 죽음의 조에서 독일을 누르고 승리를 먼저 챙겼다.



일본 매체 풋볼 채널은 "일본이 최악의 전반전을 보냈으나 결국 강적 독일을 상대로 드라마를 썼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 우루과이의 H조 조별리그 1차전은 한국시간으로 오늘(24일) 오후 10시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