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나무다리 승부’ 스위스-카메룬 선발 명단 발표…2위 쟁탈전 시작

지면 끝인 외나무다리 승부가 곧 열린다.

스위스와 카메룬은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 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G조 조별리그 1차전에 앞서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스위스는 4-5-1 전술로 나선다. 골키퍼 얀 좀머를 시작으로 질반 비드머, 니코 엘베디, 마누엘 아칸지,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레모 프로일러, 그라니트 자카, 지브릴 소우, 루벤 바르가스, 제르단 샤키리, 브렐 엠볼로가 선발 출전한다.



핵심 선수는 자카와 샤키리, 그리고 엠볼로다. 공격의 핵심 전력인 세 선수가 카메룬의 두꺼운 수비벽을 뚫어내야만 승리를 맛볼 수 있다.

카메룬은 4-3-3으로 나선다.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부터 니콜라 은쿨루, 콜랭 페이, 장-샤를 카스텔레토, 누후 톨로, 앙드레-프랑크 잠보 앙귀사, 사무엘 구엣, 마르탱 옹글라, 칼 토코-에캄비, 에릭 막심 추포-모팅, 브라이언 음뵈모가 선발 출전한다.

특이한 부분은 에이스 빈센트 아부바카르가 벤치에서 시작한다는 점이다. 그보다 더 뛰어난 킬러 추포-모팅의 한 방을 기대한 카메룬이다.

스위스와 카메룬은 G조 2위를 다투는 경쟁자다. 브라질이라는 절대 강자가 있는 만큼 세르비아와 함께 3팀이 2위를 경쟁하는 체제가 형성됐다. 그런 만큼 맞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외나무다리 승부와 다를 바 없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