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정보회사 듀오, 회원 수 및 성혼회원 수 투명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자사의 회원 수 및 성혼회원 수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듀오는 3만5477명(2022.12.05 기준)의 넓은 회원 풀을 보유하고 있어 회원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대와의 만남이 가능하다. 회원 수는 곧 회사의 규모와도 연결되며, 이는 서비스의 질과 만족도로 직결된다. 회원 풀이 넓을수록 선택의 폭도 넓어지며, 궁극적으로는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과 가장 근접한 상대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데이팅 앱의 경우, 회원 수를 늘리기 위해 허위로 계정을 생성해 여성 회원인 척 활동하며 남성 회원들의 가입 및 결제를 유도하는 범죄 사례들이 종종 발행한다. 그러나 듀오는 철저하게 신원인증을 진행함으로써 회원들이 신원불확실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듀오에는 ‘신원인증 전담팀’이 있어 자문변호사의 관리 아래 회원의 신원검증을 진행한다. 신원인증 전담팀은 회원으로부터 권한을 양도받아 회원의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직접 발급받고, 이후 회원이 직접 제출한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의 서류 진위 여부를 검토한다. 이 모든 인증 과정에서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에 한해 가입 승인이 주어지기 때문에 신원이 확실하고 우수한 회원들을 보유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올해 8월에 성혼회원 4만5천명을 달성한 후, 현재 약 4만5788명의 성혼회원을 보유하며 ‘4만6천 성혼’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실제로 듀오에서는 5시간에 1명씩 성혼커플이 탄생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듀오 성혼커플들의 실제 러브스토리를 공개하며 성혼에 대한 회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성혼커플 인터뷰’와 ‘성혼커플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회원들의 생생하고 설렘 가득한 만남부터 성혼까지의 과정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듀오 공식 유튜브 대표 시리즈 중 하나인 ‘듀오 성혼스토리’를 통해 드라마틱한 실제 성혼커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듀오에는 3만5천명 이상의 우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어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대와의 만남을 제공할 수 있다”라며 “결혼정보회사에서는 회원 풀이 서비스의 질을 좌우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할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투명한 회원 수 및 성혼회원 수 공개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많이 본 뉴스야

포토 뉴스야

방금 들어온 뉴스야

×